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문의 영광6 <가문의 영광:리턴즈>(출연진,등장인물,예고편,시리즈 정보)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9. 10. 00:10

본문

반응형

2000년대 추석 시즌을 책임졌던 코미디 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 6번째 이야기 <가문의 영광:리턴즈> 영화정보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펭귄극장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재력과 권력을 모두 갖춘 장씨 가문의 홍회장에게 딱 하나의 골칫거리가 있었으니,
비혼주의를 선언한 막내딸 진경이다.

어느 날 진경은 처음 본 남자 대서와 하룻밤을 보낸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장씨 가문은 일등 사윗감의 조건을 두루 갖춘 대서와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작전에 돌입한다. 


가문의 영광 리턴즈
감독 정태원, 정용기
출연 윤현민, 유라, 김수미, 탁재훈, 정준하, 추성훈, 고윤, 기은세, 김희정
개봉 2023년 9월 21일

가문의 영광, 여섯 번째 이야기

영화 <가문의 영광> 시리즈는 2002년 첫 선을 보인 후 2012년 <가문의 귀환>까지 총 다섯 편의 시리즈를 선보였어요. 
1편은 2002년 개봉작 중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두며 그야말로 흥행 대성공을 이루었는데요, 2편은 1편보다 많은 관객수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5편의 누적 관객수가 약 2천만 명에 이릅니다. 

시작은 당대에 유행하던 조폭코미디에 결혼으로 집안의 격을 높이려는 조폭이라는 콘셉트를 결합해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어요.

 

2편에서 4편까지는 김수미, 신현준, 탁재훈을 주연으로 조폭 코미디의 틀을 벗어나 사업가 가족의 수난 코미디로 이어갔고, 5편에 다시 1편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이어받아  시리즈를 연결했어요.
 
여섯 번째 시리즈인 <가문의 영광: 리턴즈>는 캐릭터는 2~4편의 인물을 따르고, 콘셉트는 1편과 같은 '자녀 결혼시키기 프로젝트'입니다.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제작자이자 4편을 연출한 정태원 감독과 2,3,5편을 연출한 정용기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어요.
 

등장인물/출연진

장씨 집안, 홍덕자회장/김수미

<가문의 영광> 시리즈의 2,3,4편을 이끈 배우 김수미가 가문의 수장 홍덕자로 돌아옵니다.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예능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발휘하는 배우죠.

홍회장은 어둠의 세계를 뒤로한 채 사업가로 성공한 가문의 수장으로 막내딸 진경의 결혼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이에요.  
 

장씨네 사위 후보, 대서/윤현민

드라마 <내 딸 금사월>, <연애의 발견> 등에서 활약한 윤현민이 가문의 사위로 점 찍힌 스타작가 대서 역할을 맡았어요. 윤현민의 첫 영화 주연작입니다. 

대서는 우연히 만난 진경과 엮이며 장씨 가문의 강제 예비 사위가 되는 인물로 완벽해 보이지만 허술한 매력이 있는 캐릭터예요. 

장씨 집안 막내딸, 진경/유라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기상청 사람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의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 유라가 홍회장의 막내딸 진경을 연기해요.

진경은 여리기도 하지만 불같은 성격을 동시에 가진 인물로 우연히 만난 대서와 결혼해야 하는 '위기'에 처합니다.
 

장씨 집안 아들, 석재/탁재훈

시리즈 2~4편에 출연해 코믹 연기를 선보인 탁재훈이 다시 한번 장씨 집안의 아들 석재 역을 맡았어요. 
석재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인물이죠. 
 

장씨 집안 오른팔, 종면/정준하

예능, 드라마, 뮤지컬 등에서 두루 활약해 온 정준하가 시리즈 2~4편에 이어 종면 역으로 돌아옵니다. 
종면은 장씨집안의 오른팔이자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분위기 메이커예요.

 

장씨 집안 배신자, 얏빠리/추성훈

꾸준히 연기에 도전 중인 추성훈이 얏빠리 역을 맡았어요.
얏빠리는 장씨 가문에서 사고를 친 후 새로운 조직의 보스가 되는 인물인데요, 추성훈이 코믹연기는 물론 시원한 액션을 선보입니다.  
 

<가문의 영광> 시리즈

가문의 영광 2002 전라도 조폭가문이 명문대 출신 박대서를 사위로 삼기 위한 고군분투 코미디
540만 관객, 2002년 최고 흥행작
정준호, 김정은, 유동근, 성지루 출연
가문의 위기-
가문의 영광2
2005 조폭가문 장남이 검사와 우여곡절 끝에 결혼하는 코미디
563만, 시리즈 최고 흥행기록
신현준, 김원희, 김수미, 탁재훈, 공형진, 정준하, 임형준 출연
가문의 부활-
가문의 영광3
2006 조폭생활을 접고 시작한 김치사업이 반대파 조직에 의해 위기에 빠지는 이야기
320만 관객동원
신현준, 김원희, 김수미, 탁재훈 출연
가문의 수난-
가문의 영광4
2011 김치사업의 일본진출을 위해 떠난 여행에서 사건에 휘말리는 가족의 이야기
236만 관객동원
신현준, 김수미, 탁재훈, 임형준 출연
가문의 귀환-
가문의 영광5
2012 시리즈1편의 연결. 조폭생활을 접고 건설회사를 차린 집안과 사위 대서의 스토리.
116만 관객동원
정준호, 김민정, 성동일, 윤두준, 손나은 출연
가문의 영광:
리턴즈
2023 1~5편까지의 인물과 스토리 컨셉이 결합된 시리즈 6번째 이야기

<가문의 영광: 리턴즈> 예고편 


추석 개봉영화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

 

강동원<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원작웹툰'빙의',출연진,예고편,영화정보)

강동원이 귀신을 믿지 않는 퇴마사로 출연하고,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하는 '천박사 퇴마연구소: 설경의 비밀' 영화 정보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

20190722.tistory.com

 
추석 개봉영화 1947 보스톤

 

<1947보스톤>영화정보, 마라토너 손기정,남승룡,서윤복의 감동실화(예고편,출연진,줄거리)

해방 후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첫 출전한 국제대회, 보스톤마라톤에 도전한 손기정, 남승룡, 서윤복의 감동실화 영화정보입니다.줄거리와 기본정보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

20190722.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