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를 잃기 전날, 그 하루의 소중한<너와 나>(출연진, 예고편, 줄거리, 영화정보)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10. 16. 00:10

본문

반응형

배우 조현철의 장편영화 연출 데뷔작, 절친한 여고생의 수학여행 전날 하루를 농밀하게 그린 <너와 나> 영화정보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펭귄극장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수학여행을 하루 앞둔 어느 날.
세미(박혜수)는 단짝 하은(김시은)이가 죽는 꿈을 꾼다. 놀란 마음에 다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 중인 하은이를 보기 위해 조퇴하는 세미.
세미는 오랫동안 눌러왔던 마음을 오늘은 반드시 전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하은이와 함께 수학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도 절실하다.
하지만 하은이의 태도는 왠지 모르게 미심쩍고 뜨뜻미지근하다.

 
넘쳐흐르는 마음과 달리 자꾸 어긋나는 두 사람. 서툰 오해와 상처, 의심이 결국 폭발하고 만다.


너와 나 The Dream Songs
감독 조현철
출연 박혜수, 김시은
러닝타임 118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3년 10월 25일

죽음을 하루 앞둔 여고생에 대한 이야기

영화 <너와 나>는 고등학생 세미와 하은의 수학여행 전날, 하루를 그리고 있어요.

사랑하는 친구가 죽는 불길한 꿈을 꾼 아이는 자전거 사고로 다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 중인 친구를 찾아갑니다. 정말 하고 싶은 말이 있고, 숨기고 싶은 비밀도 있는 두 아이의 그 하루는 온갖 감정으로 가득해요. 서로를 좋아하는 마음은 걱정과 오해, 질투와 원망, 주저와 불안을 만들고 이 밀도 높은 감수성은 세밀한 터치로 그려집니다. 

이 하루는, 다음 날 한 아이의 죽음으로 절절함으로 남게 됩니다. 
 
조현철 감독은 세월호 생존 학생이 "친구가 꿈에서라도 나타나 만났으면 좋겠다"라고 떠난 친구에게 쓴 편지를 읽다 우는 모습이 뇌리에서 떠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세미가 하은의 꿈에 나타나 한번만 안아주기를, 종국에는 꿈과 현실, 너와 나, 나와 세상, 삶과 죽음에 이르기까지 경계가 허물어져 아이들의 진심이 서로에게 닿기를 바란다고 전했어요. 
 

배우 이전의 감독 조현철

배우 조현철은 넷플릭스 시리즈 <D.P> 시즌1의 조석봉 역으로 백상예술대상, 대렉터스컷 어워즈에서 수상하며 재능 있는 배우로 이름을 알렸어요. 그전에도 <차이나타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호텔 델루나>, <구경이>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뚜렷한 개성을 보여줬죠. 물론 매드클라운의 동생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고요.
 
배우로 먼저 얼굴을 알렸지만, 조현철은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출신으로 단편영화 <척추측만>, <뎀프시롤: 참회록>으로 제법 주목받던 감독이었어요. 

영화 <너와 나>는 조현철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에요. 2016년 세월호 참사를 목도한 후 반드시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오랜 시간 공들여 완성해 냈다고 해요. 섬세한 감수성과 세밀한 연출로 여러 영화제에서 찬사를 이끌어냈어요.
 

등장인물/출연진

세미/박혜수

세미는 하은을 향한 마음이 넘쳐흘러 주체할 수 없는 고등학생이에요. 하은의 모든 것을 알고 싶고, 하은의 첫 번째가 자신이었으면 좋겠고, 하은에게 가장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세미는 하은이 자신과 같은 마음인지가 가장 궁금해요. 그리고 오늘은 꼭 하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드라마 <청춘시대>의 유은재 역으로 혜성처럼 등장한 박혜수는 <스윙키즈>,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의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어요. 사적인 논란으로 공개적인 활동이 없었는데요, 이 작품에선 서툴러서 더 애틋한 세미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연기했다는 평을 얻었어요. 
 

하은/김시은

하은은 수학여행을 앞두고 다친 다리, 얼마 전 떠나보낸 강아지, 세미 몰래 만든 비밀까지 주변이 온통 혼란스러운 것 투성이의 여고생이에요. 하지만 희미하게나마 확신할 수 있는 건 세미를 향한 소중한 마음이라는 걸 알아요.

배우 김시은은 <멘탈코치 제갈길>, <런 온> 등 드라마로 얼굴을 알린 후, 올해의 영화 <다음 소희>에서 첫 주연을 맡아 독보적인 연기를 보여줬어요. 백상예술대상, 영평상, 부일영화상 등의 신인연기상을 휩쓸며 영화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라이징 스타가 되었죠.
 
<너와 나>에서 마음을 알 수 없는 하은 역으로 분해 혼란스러운 감정 앞에 망설이는 모습을 탁월하게 그려냈어요.


너와 나 예고편

 


 
김시은의 빛나는 연기, 다음 소희

 

<다음 소희> 당신 곁에, 하지만 몰랐던, 반드시 알아야 할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2% 한국영화 최초 칸 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 영화 는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가 현장 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는 형사 유진이 같은 공간, 다른

20190722.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