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헌티드맨션>디즈니랜드 어트랙션 영화, 999명의 유령이 사는 대저택(출연진,줄거리,개봉정보)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7. 15. 00: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펭귄극장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뉴올리언스의 대저택으로 이사 온 개비와 아들 트래비스.

웅장하면서도 심상치 않은 외관의 대저택엔 두 사람보다 앞서 999명(?)의 유령이 살고 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개비는 유령 전문가들을 불러 모아 유령을 내쫓아 달라고 부탁한다. 

호기롭게 모여든 유령 전문가들.

그러나 이 기묘한 집은 스스로(?) 움직이고, 기상천외한 일들이 저택 곳곳에서 벌어지며 저택에 모인 이들의 사투가 시작된다.


헌티드 맨션 Haunted Mansion
감독 저스틴 시미엔
출연 키스 스탠필드, 티파니 해디쉬, 오웬 윌슨, 대니 드비토, 로사 리로 도슨,제이미 리 커티스, 자레드 레토 외
원작 디즈니랜드 어트랙션 '헌티드 맨션'
장르 호러, 코미디, 판타지, 어드벤처
개봉 2023년 7월 26일
헌티드 맨션 뜻 : haunt는 유령이 나타나다, mansion은 대저택을 뜻한다.
헌티드 맨션(haunted mansion)은 유령이 나타나는 대저택을 의미한다. 

디즈니랜드 어트랙션 '헌티드맨션' 영화화

영화 <헌티드 맨션>은 유령이 나타나는 대 저택에 모여든 다양한 분야의 유령 전문가들 앞에 기상천외한 일들이 벌어며 이들의 사투를 그린 호러 어드벤처물이다. 

 

이 영화는 디즈니랜드의 다크 라이드 어트랙션 '헌티드 맨션'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자유자재로 변형되며 움직이는 저택, 드넓은 저택 곳곳에서 갑작스레 등장하는 오싹한 유령들, 기묘한 상황에 혼비백산하는 유령 전문가들의 고군분투가 흥미진진한 스릴을 선사한다. 

 

영화로 만들어진 디즈니 어트랙션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역시 <캐러비안의 해적> 시리즈. 또한 드웨인 존슨 주연의 <정글 크루즈>(2021), 조지 클루니 주연의 <투모로우랜드>(2015) 등의 작품이 있다.

'헌티드 맨션'은 2003년 에디 머피 주연의 영화로 제작되었는데 다시 영화화한 걸 보면 그만큼 상상력을 자극하는 어트랙션임은 분명해 보인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캐릭터

심상치 않은 대저택에 의뢰를 받고 모여든 겁 없는 유령 전문가들의 면면 역시 심상치 않다. 

 

벤(키스 스탠필드)은 미스터리 현상 전문가이지만 실상 본인은 유령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 해리엇(티파니 해디쉬)은 유쾌하고 개성 넘치는 소울리스 심령술사, 켄트(오웬 윌슨)는 힙스터 같은 태도와 낙천적 성격을 가진 신부님이다.

여기에 오랫동안 유령이 사는 저택을 연구해 온 고집불통 역사교수 브루스(대니 드비토)까지 나름 전문가라 자칭하는 이들이 자유자재로 변하는 대저택에서 유쾌한 사투를 벌인다.

유령 전문가들에게 저택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알려주는 미지의 캐릭터 마담 리오타(제이미 리 커티스)와 강렬한 포스를 뽐내는 기상천외한 유령들은 놀라운 비주얼은 물론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유쾌한 케미의 출연진

<나이브스 아웃>의 키스 스탠필드는 미스터리 현상 전문가 벤 역을 맡아 독보적인 연기와 매력을 선보인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프렌치 디스패치>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오웬 윌슨은 허당 신부 켄트로 변신한다. 성직자지만 괴짜 발언을 서슴지 않는 독특한 캐릭터로 영화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고집불통 역사 교수 브루스 역은 영화감독 겸 배우 대니 드비토가 맡았다. 아놀드 슈워제네거와 쌍둥이로 출연한 <트윈스>, 연출작 <장미의 전쟁> 등 연기와 연출에서 모두 탁월한 재능을 보인 노배우의 오랜만의 출연이 반가움을 더한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제이미 리 커티스는 마담 리오타를 연기한다. 수정 구슬 안에 든 미지의 캐릭터로 유령 전문가들에게 저택에서 일어나고 있는 소식을 전해주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의 자레드 레토는 서프라이즈를 좋아하는 모자상자 유령으로 변신한다. 완벽할 정도의 절제된 감정 연기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는 배우 자레드 레토는 대저택의 새로운 거주자를 저택에 가두려 하는 미스터리한 캐릭터를 연기해 영화에 호기심을 더한다. 

유령이 사는 대저택으로 이사 온 엄마 개비 역은 로사리오 도슨, 겁쟁이 아들 트래비스는 체이스 W. 딜런이 맡았다. 

심령술사 해리엇은 티파니 해디쉬가 열연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