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해상 티맵할인 특약 방법(안전운전점수, 환급성공!)

오늘의 펭귄

by 채플린과코엔 2023. 6. 14. 14:08

본문

반응형

펭귀극장로고
안녕하세요, 친환경실천에 진심인 펭귄극장입니다!

 

반응형

 

2024년 6월 내용 업데이트
:
2024년 갱신하러 들어갔더니 지난해 8% 였는데 10%로 변경이 되어있네요!
그래서 확인해보니, 1년 사이 두 번의 할인율 변화가 있었더라구요. 보험기간 중에 티맵특약을 신청하는 것이라면 보험시작일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보험 시작일2023.6.1~10.158%2023.10.16~2024.2.299%가 적용됩니다.

 

 

오늘은 저처럼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소식을 가져왔어요!
6월이 자동차보험 갱신이라 보험료를 산출해 보려고 들어가 봤더니 이런 문구가 떴어요. 

티맵(TMAP)안전운전할인 특약

운전점수 70점이상,
최근 6개월 주행거리 500km 이상인 경우
10% 8%할인!

 

앱화면1

T맵도 사용중이라 특약 중 티맵할인을 클릭했더니

오른쪽 사진에 보이듯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가입할 수 없다고 뜨더라구요.
 
그래서 티맵에 들어가봤죠!

하단 메뉴 중 운전점수가 보입니다.(찾았다, 요놈!)

+티맵 어플 업글 후 운전점수에서 '카라이프'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티맵화면1

운전점수를 만들기 위해서 내 차 정보를 티맵에 등록해야해요. 

하단에 운전점수에 들어가 자동차 정보 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하니 현대해상 할인특약 배너 광고가 뜨네요.

혜택을 확인해 보니 보험사별로 할인 조건과 할인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손해보험 할인율이 엄청 높네요!)

티맵2


현대해상은 최근 6개월 500km 이상 주행, 70점 이상의 요건이 붙어있습니다.
갱신까지 일주일도 안 남았고, 그 안에 500km를 채울 순 없을 것 같아 보험가입(갱신) 후 추가 가입이 가능한지 찾아봤어요.

티맵3

챠란~! 가입 시점에 충족이 안 되어 있어도, 보험기간 중 요건을 충족하면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그래서 이날부터 가까운 거리도 티맵을 사용했어요. 

티맵4
티맵에서 운전점수(안전운전)에 정보를 기입한 후 틈틈이 몇 Km나 달렸는지 확인했어요. 현대해상 가입하기로 들어가면 조건이 충족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가입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화면이에요.

마침 지방에 일이 생겨서 다녀왔더니, 며칠 만에 요건을 충족할 수 있었어요! 
이미 갱신은 한 후라 특약을 추가했습니다.


특약 추가, 변경은 전화로만 가능하더라고요.

콜센터에 전화해 "티맵할인 특약 가입하겠다"고 말하면 끝이에요.

화면을 캡처하는 등의 절차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티맵과 현대해상이 알아서 크로스체크하는지 전화 통화 외에 제가 할 일은 따로 없었어요.(아! 계좌번호를 물어볼 순 있겠네요.)

특약결과

그리고 한 시간도 안 지나 안내 문자가 오고, 8% 할인에 따른 환급금도 입금되었어요.


 

운전점수는 급가속, 급감속에서 차감이 많이 된다고 해요. 과속은 좀 했는데 점수가 깎이지 않더라구요.
에코드라이브 중 중요한 요소가 급출발, 급가속, 급감속이니 좋은 점수를 받는 것도 친환경 활동이지 싶어요.
 
티맵 운전분석을 보면 친환경 실천 내용을 볼 수 있어요!

티맵친환경


친환경 운전, 에코드라이브

 

녹색운전 연비절약 '에코드라이브' 방법(누구나 할 수 있어요!)

에코드라이브란 친환경, 경제성, 에너지 절약을 지향하는 운전 습관으로 연료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운전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한 대가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은 연간 약 3.48톤

20190722.tistory.com

티맵 할인 모든 보험사 비교

 

티맵 자동차보험료 할인 방법, 기준(2024년 6월, 보험사별 할인율 비교)

티맵 운전점수에 따른 자동차보험료 할인율과 보험사별 할인 적용 기준 및 조건을 알기 쉽게 정리했어요.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거나 갱신할 때 할인이 되는 특약이 여러

20190722.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