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폰지사기 조희팔 모티브 <미끼>파트2, 장근석의 사이다가 절실하다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4. 3. 00:01

본문

반응형

절치부심 장근석, 이제 미끼를 이용한 '히트'의 시간을 보여줄 때

 
사상 최악의 사기 사건의 범인 사망 8년 후, 그 자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며 이를 둘러싼 비밀을 추적하는 범죄 스릴러 <미끼>.
2023년 1월 27일 첫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 파트1은 186개국 공개, 해외 평점 9.4, 쿠팡플레이 인기작품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5년 만에 복귀한 장근석이 거친 형사로 연기 변신을 꾀했고, 허성태, 이엘리야가 조희팔을 연상시키는 최악의 사기꾼과 그를 쫓는 기자로 출연한다. 
<보이스>, <손 the guest>,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으로 범죄 스릴러 장르에서 두각을 보인 김홍선 감독의 작품이다.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과 분노를 유발하는 '조희팔'을 떠올리게 하는 <미끼>의 두 번째 이야기가 4월 7일 공개된다. <미끼> 파트2는 연쇄 살인 사건으로 수면 위로 떠오른 사망한 범죄자 노상천을 쫓는 사람들과 서로 속고 속이는 그들 사이의 숨겨진 비밀, 노상천 추적의 결말이 밝혀진다. 
 
장근석이 연기한 구도한은 재벌 전문 변호사 출신의 형사. 여동생의 억울한 죽음으로 변호사를 그만두고 강력 범죄 수사대의 팀장이 된 인물. 구도한이 노상천을 끝까지 추적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그의 과거 스토리와 엮여 반전을 줄 것으로 예고됐다. 
죽음 뒤에 숨은 노상천의 생사는 파트2의 핵심 포인트. 사채업을 하던 별볼일 없던 동네 건달이 유사 이래 최악의 사기꾼이 되기까지의 거대한 흑막의 시간과 실체가 공개된다. 노상천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자 천나연은 노상천의 피해자들을 대표하는 인물. 피해자들을 이해하게 된 구도한과 힘을 합쳐 노상천을 잡기 위한 핵심적 역할을 해냄은 물론 숨겨진 충격적 비밀이 파트2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물고 물리는 미끼, 그들 사이의 숨겨진 진실이 드러날 시간

 
과거 노상천 사기 사건의 담당 형사, 현재 구도한의 상사인 강종훈 차장(이성욱)은 <미끼> 파트1의 마지막을 강렬하게 장식한 인물. 마스크를 쓴 괴한에게 "기다리고 있었다"라고 말하며 총울 겨눈 그에게 다른 일당이 등장하고 놀란 그의 표정과 함께 파트1은 마무리되었다. 파트2의 강종훈은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자신의 과거 족적을 따라갈 예정. 이 과정에서 강종훈의 비밀이 밝혀진다.
노상천에게 사기를 쳤다가 지독하게 엮인 송영진(박명훈)은 비릿한 표정으로 최후를 맞은 비열한 인물. 연쇄 살인 사건 피해자인 송영진의 죽기 전 마지막 동선이 밝혀질 예정. 노상천과의 질긴 악연으로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 또 한 명의 인물 정소람(오연아)의 스토리도 공개된다. 국회의원 보좌진 출신의 엘리트에서 사기꾼의 최측근으로 성장한 그가 노상천과의 도피 생활 중 신분을 감추기 위해 성형까지 시도하고 처참히 망가지는 모습이 공개된다.
노상천의 검은 돈으로 승승장구한 국회의원 김성대(박윤희)는 자신의 손을 더럽히지 않는 야비한 인물로 분노를 산 인물. 파트2에서는 벼랑 끝에 몰린 김성대가 본성을 드러내며 최후를 맞게 된다. 
<미끼> 파트1의 말미 한다정이라는 이름의 사기꾼으로 나타나 놀라움을 안긴 노상천 사기 피해자 한춘자(박성연). 정재황(구원)의 석연치 않은 죽음에 뭔가를 숨기고 있던 그가 파트2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도 관전 포인트다. 
노상천 사기 피해자 이병준(이승준)은 돈과 가족을 모두 잃은 처절한 인물. 파트1에서 연쇄 살인 사건 수사에 혼선을 주며 사건을 어지럽히려 노력했던 그가 파트2에서도 의심스러운 행보를 보인다. 이는 노상천을 낚기 위한 필사적 노력으로 이 미끼가 어떤 나비효과를 불러올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미끼> 파트2는 총 6화로, 2023년 4월 7일부터 매주 2화씩 공개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