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우빈 <택배기사> 웹툰 원작 SF 액션(출연진, 몇부작, 공개일 정보)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4. 20. 00:01

본문

반응형

<택배기사> 기본정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 원작 웹툰 택배기사(이윤균 작가) / 각본, 감독 조의석
출연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 외 / 총 회차 6회 / 공개 2023년 5월 12일


급격하게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 서울 시내는 무너지고 모래로 뒤덮였다. 살아남은 1%의 인류는 철저하게 계급화된다. 모래폭풍이 몰아치는 밖에서 생존의 위협을 느끼는 난민과 바깥 세상과는 딴판으로 최첨단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쾌적한 삶을 사는 자가 공존한다. 

누구에게나 공평했던 산소가 손등의 QR 코드로 신분을 인식하여 배달되는 시대. 산소와 생필품을 노리는 헌터들의 공격에서 택배 트럭을 지켜내는 택배기사는 누구보다 강해야 한다. 그래서 택배기사는 배달의 기사이기도 하지만 세상을 지키는 기사(knight)이기도 하다.

황폐해진 한반도를 배경으로 인류 생존의 희망이 된 택배기사의 활약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택배기사>의 세계다.
 

택배기사(Knight) 없이 살 수 없는 세상

 
<택배기사>는 사막화가 진행된 지구에서 살아남은 인류에게 산소와 생필품을 배송하기 위해 오염된 대기와 헌터들의 공격을 뚫고 세상을 누비는 택배기사들의 이야기이다. 전설의 택배기사 5-8(김우빈)과 난민 사월(강유석)이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 천명그룹에 맞서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SF 액션 드라마다.
 
2018년 아시아필름마켓에서 E-IP피칭 어워드를 수상한 이윤균 작가의 웹툰 [택배기사]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웹툰 [택배기사]는 우리 일상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택배기사라는 현실적 존재를 생존을 책임지는 특별한 존재로 재탄생시킨 독특한 발상으로 주목받았다. 
 
영화 <마스터>, <감시자들>, <조용한 세상>으로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세련된 영상미, 액션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온 조의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택배기사 5-8 역의 김우빈, 천명그룹 후계자 류석 역의 송승헌, 난민 사월 역의 강유석, 군 정보사 소령 설아 역의 이솜이 캐스팅되어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세계를 살아가는 인물들의 서사와 시너지를 선보인다.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의 아포칼립스

 

누구도 대항할 수 없는 막강한 전설의 택배기사 5-8은 김우빈이 연기한다. 5-8은 산소를 공급하며 이 세상을 지배하려 하는 천명그룹에 속한 택배기사. 낮에는 생존을 위한 산소와 생필품을 전달하고 밤에는 세상의 질서를 바꾸려는 기사(Knight)로 변해 천명그룹의 비밀을 파고든다. 조의석 감독과는 <마스터>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오직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전설적 존재 5-8을 선망하는 난민 소년 사월은 강유석이 맡았다. 사월은 택배기사 선발대회에 도전해 5-8을 만나 세상을 배우고 성장한다. 강유석은 드라마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 [새빛남고 학생회], [스타트업], [한번 다녀왔습니다]를 통해 스펙트럼을 넓히며 존재감을 알리고 있다. 
 
배우 이솜은 군 정보사 소령 설아 역을 맡았다. 설아는 위험을 무릅쓰고 사월을 가족으로 거둬준 은인. 리더십 있고 싸움에도 능한 설아는 일반 구역 납치 사건을 파헤치던 중 천명그룹에 대한 의구심을 갖기 시작한다.
 
새로운 세상에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질서를 세운 천명그룹의 후계자 류석은 송승헌이 연기한다. 야욕을 숨긴 채 새로운 지역으로의 이주를 위한 A구역 공사를 담당하고 있다. 류석은 극의 긴장감을 책임지는 빌런으로 산소호흡기 없이 살 수 없는 혼란한 세상에서 산소를 무기로 세상을 지배한다. 송승헌은 2002년 조의석 감독의 데뷔작 <일단 뛰어>에 이어 오랜만의 재회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파괴된 환경과 철저히 계급화된 미래를 배경으로 누군가에게는 적이자 희망, 누군가에게는  안식처,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도구인 택배기사들의 이야기 <택배기사> 1화는 넷플릭스에서 5월 12일 공개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