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룩 백]만화를 사랑하는 두 소녀의 찬란한 우정과 성장(뜻,출연진,원작만화,줄거리 영화정보)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4. 8. 23. 00:08

본문

반응형

체인소 맨의 천재 만화가 후지모토 타츠키의 동명 만화 원작, 만화를 사랑하는 두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과 성장을 그린 애니메이션 룩 백 영화정보입니다.

펭귄극장로고
안녕하세요, 펭귄극장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4학년 후지노는 학교신문에 네컷만화를 그리는 인기스타다. 그림 그리기만큼은 최고라는 자신감으로 만화가를 꿈꾸던 후지노는 선생님으로부터 만화 연재를 쿄모토라는 동급생이 함께 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포스터

등교는 물론 집 밖으로 나오는 것을 거부하는 쿄모토가 그린 만화의 놀라운 그림 솜씨에 충격을 받는 후지노는 얼굴도 모르는 경쟁상대 쿄모토를 이기기 위해 그림에 매진한다.
 
2년 후 졸업식 날, 후지노는 졸업장을 전달하기 위해 쿄모토의 집에 방문하고, 쿄모토는 후지노를 보고 '선생님'이라 부르며 후지노의 만화를 칭찬한다. 
 
그렇게 서로에게 자극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만화가 세상의 전부인 두 소녀의 눈부신 우정이 시작된다.

룩 백(Look Back)은 두 친구가 서로의 등을 보며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는 제목이에요. 
룩  백 Look Back
원작후지모토 타츠키, 만화 [룩 백]
감독오시야마 키요타카
목소리출연카와이 유미, 요시다 미즈키
러닝타임58분
관람등급전체 관람가
개봉2024년 9월 5일 *메가박스 단독개봉

반응형

원작 만화 [룩 백]

영화 <룩 백>의 원작은 만화 [체인소 맨]의 후지모토 타츠키의 2021년 연재된 단편만화 [룩 백]이에요.

원작만화

흑백으로 그려진 이 작품은 만화를 사랑하는 두 소녀의 초등학생 시절부터 20대까지의 성장담을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영화적 구성, 아름다운 그림체로 그려내어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에요. 
 
공개일에 300만 뷰를 기록하는 놀라운 화제성과 '이 만화가 대단하다!' 남성부문 1위, '일본 만화대상' 2위, '한국 만화영상진흥원 우수만화도서' 50 선정 등 작품성 역시 인정받았어요. 
 

만화 [룩 백] 줄거리

그림(만화)에 열정적인 두 소녀는 서로의 등을 보며 꿈을 키워나가고 집 밖으로 나가길 두려워하던 한 소녀는 우정을 통해 세상 밖으로 나갈 용기를 냅니다. 함께 만화를 그리며 어린 시절부터 직업적인 성취까지 이루어내는 두 사람은 대학 진학을 계기로 잠시 헤어지게 되는데요. 

원작의 시간선

미술대학에 진학한 쿄모토가 무차별 살인자에게 희생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후지노는 자기 때문이라며 자책합니다. 방안에 있던 쿄모토를 그대로 두었더라면 이런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거란 자책감이죠. 

영화의 시간선

그 순간 영화는 시간대를 거슬러 다시 과거로 돌아가며 다른 성장사를 보여줍니다. 끔찍한 사건이 그대로 벌어지지만 이번엔 후지노가 쿄모토를 지켜냅니다. 그리고 다시 시간대를 거슬러 지금의 현재에 도달하죠. 
 
쿄모토는 없지만 쿄모토의 등을 보며 그림을 그리고 성장한 후지노는 다시 만화를 그립니다. 

 

교토 애니메이션 방화 사건 희생자들에게 바치는 헌사 

영화 <룩 백>은 만화로 이어진 상반된 성격의 두 소녀의 우정을 그린 성장 영화인데요. 
 
흑백으로 그려진 원작 만화에 색채를 입혀 원작과는 또 다른 따뜻한 감성을 선보입니다. 작화는 역대급이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디테일을 자랑하고 감동적인 서사는 몰입감을 선사해요.

후지노 쿄모토

이 작품은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또 다른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어요. 
 
2019년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교토애니메이션 방화 사건으로 3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벌어졌는데요. 
안타까운 희생자들의 죽음에 업계뿐만 아니라 일본 전체가 비통함에 휩싸였어요. 
 
원작 만화 [룩백]은 이 참사의 희생자들과 교토 애니메이션에 대한 헌정작품이에요.

작가의 이름인 후지모토와 교토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본떠 만든 것으로 보이는 후지노와 쿄모토라는 주인공의 이름과 작품 속 살인마가 외치는 대사를 통해 작가의 뜻이 전달되었죠. 또한 작품의 공개일이 방화사건 2주기가 되는 날이었어요.

룩백

원작 만화, 영화 그리고 현실까지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의 등을 보며 여전히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목소리출연진

후지노카와이

만화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으로 충만한 소녀 만화가 후지노 역은 <썸머 필름을 타고!>로 신선한 등장을 알린 배우 카와이 유미,

쿄모토요시다

후지노를 만나기 전까지 방구석에서 외롭게 그림을 그려온 쿄모토 역은 영화 <뜨거운 가슴의 설레임>, 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로 필모를 쌓고 있는 요시다 미즈키가 맡았어요. 


룩 백 예고편


음악을 통한 소녀들의 성장, 봇치 더 록

[극장총집편 봇치 더 록! 전편] 스크린에서 만나는 결속밴드 첫번째 이야기

밴드 음악을 통해 성장해 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TV 애니메이션 외톨이 더 락!의 영화버전, 극장총집편 봇치 더 록! 전편 영화정보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소심한 성격

20190722.tistory.com

슬프고 아름다운 성장영화, 말없는 소녀

영화<말없는 소녀>사랑받고 있다는 슬픔(줄거리,출연진,원작소설 정보)

"넌 아무 말도 할 필요 없다" 아저씨가 말한다. "절대 할 필요 없는 일이라는 걸 꼭 기억해 두렴. 입 다물기 딱 좋은 기회를 놓쳐서 많은 것을 잃는 사람이 너무 많아" 원작 소설 [맡겨진 소녀] 중

20190722.tistory.com

귀여운 소녀의 성장담, 오늘부터 댄싱퀸

영화 오늘부터 댄싱퀸 : 12살 소녀의 신선하고 발랄한 성장통

짝사랑을 위해 춤에 도전하는 12살 소녀의 사랑스러운 성장통을 그린 노르웨이 영화 오늘부터 댄싱퀸의 정보와 감상을 정리했어요. 줄거리와 기본정보12살 소녀 미나의 동네에 16만 팔로워를 자

20190722.tistory.com

감성 애니메이션, 그 여름

영화 <그 여름>열여덟, 내가 사랑했던 그 아이(줄거리,원작소설정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 감성적인 우리 애니메이션 이 개봉한다. [쇼코의 미소], [내게 무해한 사람]의 베스트셀러 작가 최은영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예종 출신의 한지원 감독이 연출을

20190722.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