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포영화<더 오퍼링> 여자와 아기를 노리는 고대 악령 아비조우의 부활

오늘의 영화

by 채플린과코엔 2023. 7. 1. 00: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펭귄극장입니다!

줄거리와 기본정보

아서는 아내 클레어의 출산을 앞두고 영안실을 운영하는 아버지를 찾아간다. 
저녁 식사를 하던 중 자살한 주술사의 시체가 들어오고 아서는 아버지를 도와 부검을 준비한다. 
그러다 실수로 시체의 목에 걸려있는 펜던트를 깨트리고 만다. 

펜던트가 깨지면서 주술사의 몸에 봉인되어 있던 절대적 존재가 깨어난다. 


더 오퍼링 The Offering
감독올리버 박
출연닉 블러드, 에밀리 와이즈만, 앨런 코더너
장르호러
러닝타임93분
관람등급15세 이상 관람가
공개일2023년 7월 6일

고대 악령 '아비조우'의 부활

메소포타미아 신화에 등장하는 '아비조우'는 아이를 낳을 수 없어 아이를 낳는 여자를 질투해 산모나 갓난아기를 해치는 악령이다. 

아비조우, 오비주, 오비주트라고도 불린다. 신화에 묘사된 아비조우의 모습은 매우 기괴한데 박쥐의 날개, 산양의 머리와 하반신, 인간 남성의 상반신을 하고 있다고 한다. 
 
영화 <더 오퍼링>은 이 신화 속의 악령 아비조우를 소환해 파격적인 공포를 만들어낸다. 
 

산모와 갓난아기를 노리는 악령과의 사투

부동산 사업가 아서는 요리책 작가인 아내 클레어와 곧 태어날 아기를 기다리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아서는 아버지 사울을 만나기 위해 브루클린으로 향한다. 정통 유대교의 교리를 따르는 아버지 사울은 영안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녁 식사 도중 심장에 칼이 박힌 주술사의 시신 한 구가 들어온다. 

아서는 아버지를 돕기 위해 영안실로 가고, 절차에 따라 주술사의 가슴에 박힌 칼을 뽑아 수집하고 다음으로 펜던트를 수집하려 하다 손이 미끄러져 펜던트를 깨트리고 만다. 펜던트가 깨지면서 주술사의 몸에 속박되어 있던 고대 악령 아비조우가 봉인을 풀고 깨어난다. 
 
하지만 아서는 이 사실을 알 리 없고, 시체 처리 동의를 받기 위해 주술사의 집을 찾는다. 다락방 한가운데 놓여있는 비디오테이프를 발견하고 홀린 듯 비디오를 플레이한다. 
 
그 안에는 주술사가 죽은 아내의 부활을 위해 금기시되는 주술을 외웠지만 실패하고, 이로 인해 마계에 있던 아비조우가 인간계에 소환되는 충격적인 장면이 담겨있다. 

수천 년 만에 부활한 아비조우의 존재를 알게 된 아서는 악령으로부터 아내와 아기를 지키기 위해 처절한 사투를 벌인다. 
 

파격적인 장면이 가득한 공포스릴러

이 영화는 섬세한 미술, 현실감 높은 소품, 몰입감을 높이는 세밀한 연출로 공포의 밀도를 높인다.
한밤 중 다가오는 어둠의 존재, 선혈이 낭자한 주술사의 퇴마의식, 악령에 장악당한 자가 칼로 자신의 심장을 찌르는 끔찍한 모습 등 파격적인 장면으로 가득한 공포 스릴러다. 

아이를 제물로 요구하는 고대 악령 아비조우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공포영화 <더 오퍼링>은 2023년 7월 6일부터 IPTV를 통해 공개된다. 
 


 

여름엔 역시, 공포영화 <블러드>

영화<블러드> 흡혈귀가 된 아들을 위한 엄마의 사투

줄거리와 기본정보마약 중독을 치료하고 있는 간호사 제스는 딸 타일러, 아들 오언, 반려견 피핀과 친척이 살던 외딴 농장으로 이사한다. 어느 날, 낚시를 하러 간 타일러와 오언은 죽은 나무 주

20190722.tistory.com

 
 

여름엔 역시, 공포영화 <부화>

공포영화<부화>억압된 심리가 만들어낸 괴물(영화정보)

줄거리와 기본정보 엄마의 블로그에서 티니아는 사랑스럽고 행복한 딸이다. 블로그에 보여지는 순간만이 중요한 엄마를 만족시키기 위해 티니아는 필사적으로 애쓰고 있다. 그것이 엄마에게

20190722.tistory.com

 

여름엔 역시, 공포영화 <엑소시스트: 더 바티칸>

러셀크로우의 실화 소재 공포영화 <엑소시스트: 더바티칸>(출연진, 줄거리, 개봉 정보)

기본 정보 원제: The Pope's Exorcist / 장르: 공포, 실화 감독: 줄리어스 에이버리 출연: 러셀 크로우, 다니엘 조바토, 알렉스 에소, 프랑코 네로 개봉: 2023년 5월 10일(메가박스 단독 개봉)교황청이 인정

20190722.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